간편 문의

문의 내용(중복가능)

전자계약 안내

전자계약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

전자계약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서비스 이용 가능

전자계약이란?

1. 전자문서의 법적효력 확보

오프라인 방식으로 처리하던 계약서 작성, 체결, 관리 등의 일련의 계약업무를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기반의 전자서명 및 암호화를 통해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는 계약방식으로 빠르고 간편한 가맹점 계약 체결.

2. 전자서명법 제3조

공인전자서명, 공인전자서명에 준하는 전자서명은 당사자 간의 약정에 따른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서의 효력을 가짐.

3.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4조

전자문서는 다른 법률에 특정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적 형태로 되어 있다는 이유로 부인되지 아니함.

전자계약 장점

  • 계약시간 단축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한 계약업무 가능

  • 비용절감

    계약과 관련된
    보관비, 인건비, 교통비 등
    각종 비용 절감

  • 완벽한 보안성

    SSL보안서버 인증서를
    통한 데이터 암호화로
    완벽한 정보 보안관리

전자계약 절차